주도성을 키우는 서산미래교육 길잡이 활동 시작

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
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

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(교육장 성기동)2024328() 14:00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했다.

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은 총 10명을 위촉하였고, 학습코칭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주3~5일이내(주당 14시간 내외), 회당 2시간, 학습상담, 학습 코칭 지원, 교과 및 독서지도, 기초학력지도를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. 뿐만 아니라. 학습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학습 활동과 경험을 통해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,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하여, 학생들이 주도성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1:1로 지도할 예정이다.

서산교육지원청 임성실 교육과장은 2024년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위촉된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, “학습코칭은 단순히 지식의 전달에 그치지 않고, 학생들의 자아를 존중하고,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,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믿고,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며,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별한 지도를 바란다고 말했다.

서산교육지원청(교육장 성기동)은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주도성을 키우는 서산 미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 이를 위해 학습코칭단은 기초학력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,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, 주도적인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.

 

저작권자 ©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